폐식용유를 깨끗한 망에 걸러서 약 40리터 정도 모아 한 통에 담아둡니다.

담아둔 식용유를 섭씨 40도 정도로 데웁니다.



다음에 메타놀 8리터에 가성소다를 약 360그램 정도를 넣어 녹여서 한 통에 담아 놓습니다.



메탄올과 가성소다가 잘 혼합이 된것을 알수 있는 방법은 물처럼 가성소다가 보이지 않는것이겠죠.



이제 데운 식용유에다가 메탄올과 가성소다 혼합액을 천천히 부어 넣고, 전기 드릴끝에 페인트를 서로 섞어주는 교반기(철물점에 가면 구입할수 있습니다. 모양을 설명하면 기다란 쇠막대에 끝에 프로펠라 날개가 달린 것

세차게 섞어줍니다.



약 10분 정도 그리고 나서 약 6시간 정도를 나두면 약 80% 정도의 바이오디젤이 위에 뜨고, 20% 정도의 글리세린이 바닥에 남게 됩니다.




바이오디젤을 다시 다른 통에 넣고, (40리터의 식용유에서 80%면 약 32리터의 바이오디젤 미완성품이 나옵니다.)

약 32리터의 1/3 정도 되는 물을 서서히 부어 넣어면서 이번에는 파리채도 좋고, 나무 주걱도 좋고 하여간 천천히 저어줍니다.



저는 약 300번 정도를 카운트해서 저어줍니다. 그리고 나서 약 30분 정도 지나면 통바닥에는 하얀 물이 가라앉아 있고, 물 위에는 바이오디젤이 떠 있답니다. 기름은 가볍고 물은 가라앉는 이치이지요.



일단 이정도만 해도 약 80% 정도는 된것입니다.

이제 그 바이오디젤을 가열기로 약 60도로 데워주면 불투명했던 기름이 투명하게 맑은 물처럼 바뀌어집니다.



그리고 나서 약 1시간 정도 지나면 다시 불투명해지는데, 이때 한번만 더 데워주면 맑은 물처럼 변하면서 더이상 불투명되지는 않습니다.





경 고!
연료 만들기의 작업은, 적절한 화학 실험용 방호 장갑, 방호 에이프런, 방호 안경을 반드시착용하고 .작업장은 충분히 환기해, 발생한 증기는 절대 들이 마시지 않는 것 .메탄올은 삼키지 않아도 피부로부터 흡수되는 맹독성 물질이므로 죽음을 가져올 우려가 있습니다.수산화 나트륨은 중증의 화상이나 죽음을 가져올 우려가 있습니다.이 2개의 물질을 혼합한 나트륨메톡시드는 매우 부식성이 있는 화학물질입니다 .만약을 대비 약품을 씻어 흘리기 위해, 세척수를 근처에 준비해 두어야 하며.아이나 애완동물을 작업장에 절대 들이지말것. 화학물질은 위험물로서 그만한 취급을 해 주시고.또한 전문가의 지도하에 작업을 수행해주세요!

출처 : http://blog.daum.net/hybridhouse/30

Posted by HMHAHAHA
: